화제작. 아바타! '조금... 아주조금 실망일세~'

M. M. D. E/movie 2009. 12. 19. 10:45

(이하 모든 이미지 출처 : daum 영화)



아바타(Avatar)란 영화...

긴말 필요없이 사실적이고 화려한 CG에 놀랐습니다. (3D로 보지못한것이... ㅠㅠ)

정말로 판도라(Pandora)라는 행성이 있는거 같다는 생각이들만큼 사실적이게 잘 만들었더군요.

'어디서 저런 아이디어가...' 하는 생각이 영화를 보는 내내 머리에서 떠나지 않았습니다. 감동~


영화 내용 중 가장 흡족 했던것은~! 바로~~

지구인이 침략자인 것입니다~! (이런 접근 좋습니다~)

지구인과 판도라 토착민 나비(Na’vi)의 전투신에서 침략자(지구인)를 물리치는 나비(Na’vi)의 모습을 보면서

영화를 보는 모든사람들이 '화이링~'을 외치지 더군요~ ㅋㅋ

헐리우드 뻔한스토리 중 하나인 지구인만이 '피해자이고 좋은편' 이 아닌~

'침략자, 나쁜편~' 이 될수도 있다는 그런 다른시각이 관객들에겐 신선함으로 다가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외계행성 동, 식물을 표현함에 나름의 일관성을 가졌다는것 그것도 재미있더군요.

나비(Na’vi) 이외에는 모든 동물들은 앞다리가 4개씩~! , 거의 모든 식물들은 야광~!


그러나 나비(Na’vi)들을 보면서... '아프리카 원주민이나 인디언 스럽다.' 란 점은 조금 아쉽더군요.



ps. 저는 일단 2D로 봤습니다. 3D... 보고싶어도 못봐요 ㅠㅠ  (제주도에 3D극장이 없습니다.. ㅠ-ㅠ) 
     참고해주세요~ ^^;;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평을 적어본다면...

상영시간 162분을.. 약 3시간으로 잡고!

- 처음 1시간 : CG에 놀라다가... 조금 지루해지고~
(판도라란 행성에 대한 다큐가 아닌가 싶을정도로 너무 길게 보여줌... 적당히 줄이고 전투신을 늘렸다면... 좋았을것을.. )

- 2시간째 : 이야기가 전개되어가면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전투신... 이건 직접 봐야 압니다~ 씨원하죠!)

- 마지막 3시간째 : 다시 지루해짐... ㅡㅡ;;
(뻔한 마무리를 어떻게 처리할까... 하는 고심의 흔적이 느껴지더군요. 결국... 뻔했지만...)


어쩔수 없는 거지만 3시간 내내 완전히 흡입력있게 풀어가지는 못한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면에서는 SF영화 지존인 '스타워즈'도 마찮가지긴 하지만 ^^;;)

그런게 너무 너무 아쉬웠습니다.

아바타란 영화.. 그만큼 기대가 컸다는 것인가? ㅠ-ㅠ

지루함이 조금만 덜했더라면... 정말로 '쵝오!' 란 칭호가 아깝지 않는 영화가 아니였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무조건 아바타(Avatar) 강추~!!

적당한 감동, 액션, 화려한 CG등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는 모두가지고 있는 그런 영화입니다.

꼭~!! 한번보시길~



    

  • 3d 로 보세요^^ 2009.12.19 19:12 ADDR 수정/삭제 답글

    사람들이 왜 엄청난 칭찬 일색인지 모르시는군요^^...
    가끔 지루하다는 분들이 계신데...
    모두 2D로 보신 분들이더군요^^...

    그 지루한 시간에 바로 3D의 진수가 나온답니다...^^
    3D로 보시면 지루한 판도라 행성 소개하는 시간이 절대 지루하지 않으실 겁니다 ^^

    3D ... 특히 아이맥스로 보세요...
    일반 3D하고 아이맥스와도 전혀 다른 영화랍니다...
    그러니까 님은 완전 다른 영화를 보셨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꼭 아이맥스 보시고 다시 리뷰쓰시길 ㅎㅎ

    • HSH's 2009.12.20 10:58 신고 수정/삭제

      아하~ 2D와 3D는 완전 다른듯하군요~ 차이가 어느정돈지 정말로 궁금하네요... 그러나 3D로 보고싶지만...아쉽게도 제가사는 제주에는 3D극장이 없어요 ㅠ_ㅠ 추천해주신 3D 아이맥스를 볼 기회가 생긴다면 그때 다시한번 리뷰 작성 할께요~ ^^

  • ㅋㅋ 2009.12.19 22:38 ADDR 수정/삭제 답글

    음.. 그러게요..
    전 3D로 봤고.. 다음주에 다시 아이맥스로 볼려고 하는데요..
    2D로도 봐야 겠네요..
    2D로 보면.. 어떻길래 이렇게 쓰셨을지.. 궁금해서요..
    3D로 보면서.. 정말... 장자의 '나비 꿈'이란게.. 이런거구나.. 라고.. 몇일이 지난 지금도 판도라세상에 있던 '저'를 기억해 보는데 말입니다.. 하하..

    • HSH's 2010.02.06 17:18 신고 수정/삭제

      윗분과 같은 말씀을 하시네요..ㅠㅠ 3D 어떤지.. 궁금합니다~ 나중에 2D보신다면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말씀해주세요~ ^^